2016년 안산아파트전세 전망

핫이슈

안산 및 인근 지역의 핫이슈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드립니다.

홈 > 정보 > 핫이슈
핫이슈

2016년 안산아파트전세 전망

스마트 0 30594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에 대한 뉴스보도가 나왔습니다. 이렇다할 안을 제시하지 못하다가 뜸금없이 나온 뉴스네요.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03341 

 

하지만 안산 및 화성에서 오래도록 거주하신 분들은 그리 호재성 뉴스가 아니라는 반응입니다. 오래전에 나왔던 계획이였으며, 새로운 내용이나 추진발표가 아니라는 점에서 동감을 하게되는 내용입니다.

이보다는 근린생활시설용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건축법 시행령에 따른 허용용도가 제1종근린생활시설 중 바닥면적의 합계가 1천제곱미터 미만인 것은 제2종근린생활시설 중 종교집회장, 노유자시설 중 아동관련시설 및 영유아 보육법에 의한 보육시설이 허용되나, 학교보건법(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에서의 금지행위 등)에 포함되는 시설은 불가합니다.


송산은 틀림없이 주변 땅값은 오르고, 찾는 수요는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국제테마파크 주변의 주택부지는 85만원에 매물이 나오고 있으며, 화성 도로계획확정 부지는 100만원~140만원에 매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산아파트전세 16년 전망을 올리기 전에 서두에 송산국제테마파크에 대한 뉴스를 공유하게된 이유는 투자를 서두르지 말라는 이유에서 입니다.
무릎에서 구매하셔도 늦지 않으며, 어느정도 진척이 되는 상황에서 결정을 하시는 것이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예전처럼 공격적인 투자를 하던 시대는 2016년을 바라보며 권장드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산아파트전세 16년 전망!

전세가율이 70%를 넘어서고 80%이상의 전세매물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금리 3.4%대 시작으로 내년에는 4%중반까지 오를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과거사례로 보면 전세가율이 70%를 넘게되면 매매로 돌아서는 수요자들이 많아지게 되는데, 올하반기 후반부터는 매매전환률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과열된 아파트분양시장과 분양가격의 급등, 향후 규제 등에 따른 아파트가격 하락예상이 불안감으로 증폭되면서 매매거래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가쉽에 가까운 부동산전망과 전문가들의 엇갈리는 정보로 인하여, 더욱 구매수요의 심리는 불안감이 증폭되는가운데, 한국은행의 금융안정보고서기 기업의 위험도 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월세 시장의 위험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분양시장의 잔치는 끝났는가?

안산아파트전세 16년 전망을 비교하기 전에 우선은 안산아파트분양 현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여 드립니다.

 


-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2,040세대 2018.08 
- 힐스테이트 중앙 1152세대 2018.11 
- 롯데캐슬 더퍼스트 469세대 2018.05 
- 파크 푸르지오 1129세대 2018.09 
- 센트럴 푸르지오 990세대 2018.04 

- 총 5,780세대 2018년 입주

 

2016년 2월 레이크타운 아파트 입주가 시작됩니다. 1,569세대로 2018년 입주물량의 27%입니다.

입주가 시작되면서 기존 아파트를 매도하고자 하지만 공급대비 수요량이 감소하면서, 전세로 전환하여 매물이 쏟아지고 있습니다.하지만 현재 기존 아파트에 계속거주하는 세입자가 증가하고, 전세를 찾는 수요도 감소하면서, 호수해에 보기드문 전세물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산아파트전세 평균은 매매가격 대비 78% 비율입니다. 80%이상의 전세금액이 차츰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가 레이ㅡ타운 입주와 맞물려 예외적인 현상이라고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27%의 비율에 이련 현상이라면 2018년에는 어떻게될지 쉽게 예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니라도 "공급의 증가는 가격하락"이라는 공식이 성립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매매 가격하락은 전세가격의 하락에도 큰 영향을 주며, 전세공급이 증가하는 2018년에는 1,400만원대의 분양아파트부터 전세가격 하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청약 당첨 포기, 미달사태, 금리인상 등은 2016년에도 여전할 것이며, 50대 건설사의 분양 공급은 축소 또는 연기될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미 공급과잉 물량에 대한 수요확보는 당분가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안산아파트전세 금액은 오를것인가?
업계에서는 안산아파트 재건축 추진지구의 증가로 인한 일시적 이사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전세란은 여전할 것이며, 전세금은 오를 것이라는 예상을 하시는 분들과, 이미 안산시 인구는 증가보다는 감소세로 전환도고 있으며, 재건축이 동시다발적이지 않고, 확정되고 분양추진 중이 단지가 아직 확실하지 않기에 보합 또는 소폭 인하를 예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세공급이 풍부해진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송산까지 넓혀보셔야 하는데요. 도로가 개통되면 송산과 안산은 1분거리입니다. 주변 송산아파트 매물과 함께 안산아파트 전세공급량이 증가하면, 전세가격이 낮은 곳으로 이동할 심리가 위치로 이동할 심리보다 높습니다.

 

안산아파트전세 16년 추정 : 

- 재건축분양이 동시다발적인경우 전세금액 강보합세

- 재건축분양이 지연 또는 일부분양시 전세금액 하락

 

지극히 개인적인 사견으로 안산아파트전세 전망은 소폭하락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안산시 자체에서 흡수하고, 공급할 수 있는 부동산전세공급량은 여유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신축빌라분양도 전면 폐업수준입니다. 가격할인 전략과 옵션 추가 전략도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재건축지역 이외의 전세입자는 연장계약으로 이동은 축소할 것이며, 외부지역에서 안산으로 유입되는 인구는 극히 일부이기때문에 전세금액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전세이동은 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홀수해인 2017년에 또 한번 전세란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018년은 공급증가로 인한 전세금액 하락이 확실시 되기 때문에 2년계약의 전세로 17년을 넘기고 2018년에 매매가격 비교와 함께 전세전환 또는 매수전환을 검토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아파트를 매도하고자 할 분들은 매도자 위주의 시장에서 매수자 위주의 시장으로 변하게될 2018년 이전에 결정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오늘도 더도 덜도 말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라면서 지금까지 안산아파트전세 16년 전망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아파트 전망은?
 

Memo

0 Comments

임대차보호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