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사업계획서 평가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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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산선 사업계획서 평가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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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사업자 사업계획서 평가돌입

 

신안산선 사업계획서 평가 


국토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까지 약 45일 소요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의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2단계(사업계획서) 평가에 2개 컨소시엄이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며, 사업시행자 선정에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다.

 

안산시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1단계(사전자격심사)를 통과한 포스코건설 컨소시엄과 트루벤인베스트먼트컨소시엄이 23일 국토교통부에 2단계 사업계획서를 접수함에 따라 본격 사업추진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갔다고 밝혔다.

 

참조 : 

1단계 : 사전자격심사 2단계 : 사업계획서

30일간 2단계 사업계획서 평가 후 15일 이내에 평가결과에 따른 협상대상자를 지정, 혐상을 통해 사업시행자를 지정 및 추진예정입니다. 

 

참조 : 안산-광명-서울여의도구간과 화성송산차량기지-시흥시청-광명구간을 연결하는 43.6km 총사업비 3조3천895억원규모로 추진.
 




 

 

신안산선이 광명에서 2갈래로 갈라집니다.
 

본선은 안산 한양대역, 분기선은 화성 송산역이며 그랑시티자이아파트가 건설되는 사동 한양대역인 본선은 광명-목감-성포-중앙-호수-한양대역으로 추진 중이라 중앙역에서 광덕로(호수역) - 사동 푸르지오6.7.9단지가 있는 한양대역까지 연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민자와 정부가 부담하는 사업으로 전환되면서 원만하게 진행이되는 것 같습니다.

 

참조 : http://cafe.naver.com/rainup/1041169

 

 

Memo

2 Comments
사랑채 2017.04.28 09:35  
입찰한 업체의 사업계획서 중 사업비 3조4천억원에서 트루벤이 2조7천586억원, 포스코건설이 3조3천611억원을 써냈고 투루벤이 선정되었지만, 트루벤 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이 일부 예산내역을 누락하여 출석위원 20명 중 15명의 동의로 적정등급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이에 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측이 부당한 결정이라고 반발하여, 국토부가 적정성여부를 교통연구원, 철도시설공단, 법무법인 등에 법률자문을 구했습니다.
아울러 적정하다는 해석을 받으면 29일 투루벤 컨소시엄에 우선협상 대상자 지정 통보를 할 예정입니다.
사랑채 2017.05.31 18:53  
사업자 선정이 되고, 2023년까지 완공목표입니다. 단 대우6,7,9차까지 연장할 것인가에 대한 확실한 답을 주시는 분들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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