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역세권개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등

핫이슈

안산 및 인근 지역의 핫이슈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드립니다.

홈 > 정보 > 핫이슈
핫이슈

초지역세권개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등

스마트 0 22822

- 서해선 복선전철과 신안산선 직결 촉구 


신길온천 개발사업에 안산시와 개발업체가 온천개발과 관련하여 진통을 겪고 있는가운데, 서해선과 신안산선 직결과 관련하여 충청권 4개 시장.도지사가 직결 공동 건의문을 채택하였습니다.

국토부의 서해선복선전철과 신안산선 환승 계획은 충남도와 협의나 통보 없이 추진한 것이라며 전국을 하나로 연결하는 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화랑유원지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단장


안산시가 2019년 10월 말까지 화랑유원지를 전면 리모델링 하기로 했습니다. 61만8천여제곱미터 규모의 화랑유원지는 현재 오토캠핑장과 경기도 미술관, 화랑저수지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추후 산업역사박물관이 들어올 예정인 곳입니다.


화랑유원지는 예전에 인라인스케이트 동호회의 명소이기도 하였으며, 족구장과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이 있고, 오토캠핑장은 요즘 예약 경쟁률이 매우 치열한 장소입니다. 화랑저수지는 저수지 바닥에서 샘물이 솟아나기로 유명한데요. 

추모공원, 추모기념관, 추모비 등 4.16 생명안전공원(가칭) 건립을 정부주도하에 추진 중이기도 합니다. 

현재 수질문제 등으로 41억원을 투입해 야간경관 조명 및 자작나무 숲 조성, 공연장 새로 단장, 저수지 수질개선, 노인 편익시설 확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초지역세권 개발 초안 토론회


돔구장 건립 예정지였던 부지를 포함한 초지역세권 개발과 관련된 초안 마련을 본격화 하였습니다.

전문가.시의원.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지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기본구상을 공론화하고 토론을 하였으며, 시와 안산도시공사는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검토해 초지역세권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사업타당성 검토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지하철4호선, 서해선, 수인선, 신안산선, 인천발 ktx 등의 환승역세권으로 랜드마크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네요. 


-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1e1887a426aba31f339f95b63cb1956d_1577256711_0709.jpg

 

교육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 공동 추진 "캠퍼스 혁식파크 선도사업"은 대학 내 유휴부지에 도시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해 창업, 기업경영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일자리창출로 이어지도록 하는 국가 사업입니다.

32개 대학이 신청해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강원대, 한남대가 선정되어, 정보기술(IT), 생명기술(BT) 등 첨단기술기업의 입주시설과 창업지원시설, 연구소, 주거 및 문화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들어설 계획입니다. 


입주기업은 재산세, 취득세 등 세제혜택과 안산시, 한양대에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곳에 1조5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중이며, 2020년 상반기에 산업단지로 지정받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9블록 스마트시티와 함께 인구유입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고잔신도시 상권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추정됩니다.


Memo

0 Comments

임대차보호


최근글


새댓글